"아파트 미세먼지 잡는다"...SK건설, 'SK뷰 클린에어 8' 개발
"아파트 미세먼지 잡는다"...SK건설, 'SK뷰 클린에어 8' 개발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3.2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건설은 아파트 공기질 개선 토탈 패키지인 ‘SK뷰 클린에어 8'을 개발해 SK뷰 단지에 단계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사진=SK건설)
SK건설은 아파트 공기질 개선 토탈 패키지인 ‘SK뷰 클린에어 8'을 SK뷰 단지에 단계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사진=SK건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나날이 심각해지는 미세먼지에 SK건설이 아파트 단지 내 미세먼지 해결에 팔을 걷어붙였다.

25일 SK건설은 아파트 공기질 개선 토탈 패키지인 ‘SK뷰 클린에어 8(SK VIEW Clean Air 8)’을 개발, SK뷰 단지에 단계적으로 적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SK뷰 클린에어 8’은 SK건설의 공기질 개선 기술력이 총집결됐다. 단지 입구의 버스 대기공간부터 지하주차장, 동 출입구는 물론 엘리베이터와 세대 내부에 이르기까지, 단지 내 주요 이동동선 모든 곳에서 공기청정시스템이 가동된다.

우선 업계 최초로 단지 내 버스 대기공간에 공기청정시스템을 도입했다. ‘클린에어 스테이션’에는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H13급 고성능 헤파필터를 적용한 공기청정기를 설치해, 클린에어 스테이션을 이용하는 어린이와 보호자가 미세먼지 걱정없이 버스를 기다릴 수 있다.

SK건설은 해당 시스템을 경기 화성시 기산동에 입주중인 ‘SK뷰파크 3차’와 오는 5월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 입주예정인 ‘수영 SK뷰’에 시범 적용할 방침이다. 연내 분양예정인 대전 ‘신흥3구역’과 인천 ‘부개서초교북측구역’ 재개발 현장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또 단지 내에 입주민이 365일 실시간으로 공기질을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한다. 주차장과 엘리베이터도 환기시스템을 가동하며, 동 출입구에는 에어커튼을 설치해 미세먼지나 벌레의 실내 유입을 차단할 계획이다. 커뮤니티시설은 친환경 건축자재를 사용해 시공하고 센서형 자동환기시스템을 적용한다.

각 세대에는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한 지능형 환기시스템을 설치, 가습기∙공기청정기∙에어컨 등의 가전기기를 연동시켜 항상 최적의 실내 공기가 유지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개별 세대에는 ‘창호 미세먼지 저감 필터’를 적용해, 입주민은 미세먼지 걱정없이 창문을 열어 환기할 수 있다.

김희삼 건축테크본부장은 “SK건설은 SK뷰의 차별화된 상품개발을 통해 입주민들에게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