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 대체 뭐길래?..'효능과 섭취 방법은?' '당뇨+면역력+다이어트'
모링가, 대체 뭐길래?..'효능과 섭취 방법은?' '당뇨+면역력+다이어트'
  • 김경욱
  • 승인 2019.03.23 07: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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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링가가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모링가는 '기적의 나무', '생명의 나무' 등의 별명을 가질 만큼 몸에 이로운 여러가지 영양소들을 가진 식물이다.

모링가는 우리 몸이 스스로 생성해내지 못 하는 9가지의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 있다. 뿐만 아니라 완전히 건조시킨 모링가잎은 칼슘이 우유의 17배 정도 함유되어 있으며, 시금치의 25배의 철분, 당근의 10배인 베타카로틴이 들어있다.

또한, 오렌지보다 7배 많은 비타민C와 계란보다 4배 많은 단백질이 들어있다. 아연의 함유량은 100g당 1.59mg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사람에게 반드시 필요한 5대 영양소와 오메가3, 필수 아미노산 9종은 물론 천연 인슐린으로 불리는 아스코르빈산이 많이 들어있다.

한편 모링가는 티백 및 말린 모링가잎을 물에 조금씩 우려 모링가잎차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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