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 「오산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문화예술 활성화 “미술아 놀자!”개강」
경기도청, 「오산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문화예술 활성화 “미술아 놀자!”개강」
  • 유민규 기자
  • 승인 2019.03.21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유민규 기자] 오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한석)에서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노인복지관 문화예술교육사업(미술아 놀자!)에 공모하여 2018년에 이어 2019년 올 해도 사업을 운영하게 되었다.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은 어르신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문화예술분야에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문 예술 강사를 파견하여 학습·체험·창작(표현)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어르신의 삶과 이야기를 예술을 통해 풀어내고 일상과 예술을 가깝게 함으로서 즐거움을 느끼고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한 교육이다.

조한석 관장은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이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취미·여가생활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어르신들의 역량과 재능을 개발하고 더욱 건강한 노후를 위한 교육사업을 통하여 어르신 문화복지 향상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미술아 놀자!” 프로그램은 지난 19일부터 수업(2시간)을 시작으로 앞으로 매주 화요일에 총 35회로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산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여가선용과 건강한 노후를 유지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노인문제 예방과 치료를 위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및 복지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활기찬 노후, 행복한 노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출처=경기도청)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