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김 병장님! 미래직업 체험해보시지 말입니다”」
고용노동부, 「“김 병장님! 미래직업 체험해보시지 말입니다”」
  • 유민규 기자
  • 승인 2019.03.2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유민규 기자] 전역을 앞둔 장병들이 V.R.(가상현실)기술로 미래직업을 체험하고 관련 정보도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은 20일부터 21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9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 에서 미래직업체험 특별관(미래직업탐험스퀘어)을 운영한다.

국방전직교육원(원장 이재강)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제대를 앞둔 군인 2만여 명이 참여하며 구인기업 200곳이 참가한다.

고용정보원은 미래직업특별관에서 V.R.직업체험, 직업정보탐색 게임, 온라인청년센터 활용법 안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경력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군인들을 도울 예정이다.

V.R.직업체험 부스에서는 참여자가 미래직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동물재활공학사, V.R.게임개발자, 자율주행차개발자, 스마트팜전문가 등 4개 콘텐츠가 운영된다.

동물재활공학사는 다친 반려동물을 위해 재활보조기구를 제작하는 직업으로, 다친 부위를 관찰하고 재료를 골라 3D 프린터로 재활보조기를 제작하는 업무를 경험해볼 수 있다.

V.R.게임개발자는 가상현실 게임을 만드는 직업으로, 고객의 게임 제작요청부터 게임 콘텐츠 구성 및 테스트까지 직무 프로세스를 체험할 수 있다.

자율주행차개발자는 자율주행차를 만드는 직업으로 특별관에서는 VR기기를 착용한 뒤, 자동차제작로봇에게 부품 설치 명령을 내리고, 제작된 자동차에 탑승하여 자율주행을 경험해볼 수 있다.

스마트팜전문가는 미래 농장을 운용하는 직업으로, 체험에서는 드론을 활용한 병충해 퇴치, 광합성을 위한 일조량 조절 등의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

A.R.기술을 활용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 유망직업과 위기직업을 알아보는 게임과 직업별 일자리전망과 직업정보를 확인하는 카드게임도 실시된다.

이외에도 쉽게 청년정책과 청년공간 정보를 찾아보고 카카오톡 상담서비스도 받을 수 있는 온라인청년센터 활용법도 소개된다.

이재흥 한국고용정보원장은 “이번 특별관은 경력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전역예정장병에게 미래직업정보와 직업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고용정보원의 연구 역량을 활용해 전역 장병이 미래 일자리 세계에서 성공적으로 경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고용노동부)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