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오너 4세 경영승계 급물살...등기임원 선임
동화약품, 오너 4세 경영승계 급물살...등기임원 선임
  • 이재정 기자
  • 승인 2019.03.2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 주주총회에서 윤도준 회장 아들 윤인호 상무 사내이사로 선임
동화약품 오너 4세 윤인호 상무(35)가 등기임원으로 이사회에 참여, 경영 참여 보폭을 확대할 전망이다. 이로써 동화약품의 4세 경영 승계 작업도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21일 업계 등에 따르면 동화약품은 오늘 정기 주주총회에서 윤인호 상무를 사내이사로 선임한다.(사진=동화약품)
동화약품 오너 4세 윤인호 상무(35)가 등기임원으로 이사회에 참여, 경영 참여 보폭을 확대하면서 동화약품의 4세 경영 승계 작업도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21일 업계 등에 따르면 동화약품은 오늘 정기 주주총회에서 윤인호 상무를 사내이사로 선임한다.(사진=동화약품)

[화이트페이퍼=이재정 기자] 동화약품 오너 4세 윤인호 상무(35)가 등기임원으로 이사회에 참여, 경영 참여 보폭을 확대할 전망이다. 이로써 동화약품의 4세 경영 승계 작업도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21일 업계 등에 따르면 동화약품은 오늘 정기 주주총회에서 윤인호 상무를 사내이사로 선임한다.

윤인호 상무는 2013년 입사 후 약 4년 만인 지난해 초 상무로 승진한 데 이어 이번 주총에서는 등기임원 자리에도 오르게 됐다. 윤 상무는 동화약품에 유리병 용기를 납품하는 비상장 계열사 동화지앤피의 대표이사도 겸직 중이다. 동화지앤피는 동화약품의 주식 15.22%를 보유한 최대주주 회사다.

이번 주총으로 동화약품의 경영권이 윤인호 상무에게 기울었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윤도준 회장은 슬하에 윤현경 상무(39)와 윤인호 상무 등 1남 1녀를 두고 있지만 윤인호 상무가 누나보다 먼저 이사회에 진입하게 됐기 때문이다. 특히 윤인호 상무는 앞으로 윤도준 회장과 함께 이사회에 참여하면서 경영 전면에 부각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화약품은 이날 박기환 전 베링거인겔하임 대표의 사내이사 선임 안건도 처리한다. 안건이 의결되면 이어 열리는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로 선임할 예정이다.

(사진의 좌측)윤인호 상무(사진=동화제약)
(사진의 좌측)윤인호 상무(사진=동화약품)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