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대우조선 자율독립경영 유지...모니터링 할 것”
정부 “대우조선 자율독립경영 유지...모니터링 할 것”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3.1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15일 경남도청 회의실에서 부산·경남 조선기자재 업계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연합뉴스)
산업통상자원부가 15일 경남도청 회의실에서 부산·경남 조선기자재 업계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정부가 현대중공업의 대우조선해양 인수로 구조조정을 우려하는 부산·경남의 조선기자재업계와 대화에 나섰다.

15일 정승일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은 경남도청에서 열린 조선기자재 업계 간담회에서 "업계가 우려하는 거래선 유지, 일감 확보 등의 문제에 대해서는 이미 현대중공업과 산업은행이 대우조선의 자율 독립 경영체제와 기존 거래선 유지를 약속한 만큼 향후 정부도 진행 상황을 지속 모니터링하겠다"고 밝혔다.

정 차관은 "현대중공업의 대우조선 인수는 기술개발 역량 결집을 통한 고부가선박 분야 초격차 유지, 상호 노하우 공유를 통한 수주 경쟁력 제고, 대우조선의 책임경영체제 확립을 통한 산업 안전성 제고 등의 측면에서 조선산업 전반에 긍정적 효과를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는 조선산업 활력제고 방안과 현대중공업의 대우조선 인수 등에 대해 부산·경남 지역 기자재업계 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기자재업체들은 현대중공업이 대우조선을 인수하면 향후 부산·경남 지역의 부품·협력업체들이 물량 확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며 대우조선의 자율 독립경영체제와 기존 거래선을 유지해달라고 요청했다.

또 생산인력 확보 어려움을 호소하고 친환경 선박 보급 확대 등을 통한 기자재업계 일감 확보 등을 건의했다.

아울러, 산업부는 조선산업 활력제고 방안을 충실히 이행하면서 중소 조선사와 기자재업체의 경영 애로 해소와 중장기 경쟁력 제고를 위한 후속 보완조치를 마련할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