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청, 「울산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참여업체 모집」
울산광역시청, 「울산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참여업체 모집」
  • 유민규 기자
  • 승인 2019.02.20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유민규 기자] 울산시는 지역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출 선도 기업으로 육성하는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참여업체를 3월 8일까지 모집한다.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울산경제진흥원과 함께 추진하는 이 사업은 우수 중소기업을 수출 선도 기업으로 육성해 지속적인 성장동력 확보와 질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신청대상 기업은 매출액 100억~1,000억 원 미만, 직·간접 수출액 500만 달러 이상인 중소기업과 매출액 50억~1,000억 원 미만, 직·간접 수출액 100만 달러 이상인 혁신형 기업(벤처, 이노비즈, 메인비즈 인증 유효기업)이다.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지정되면 해외마케팅 프로그램(4년간 최대 2억 원)과 지역자율지원프로그램(3년 최대 6,000만 원)이 지원되며, 중소벤처기업부 기술개발사업 참여시 우대가점이 부여된다.

또한 SGI 서울보증, 신한은행 등 7개 민간금융기관에서 제공하는 보증 보험료 할인 및 금융우대 등 11개 시책이 연계 지원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역중소기업의 성장 토대 마련을 위해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을 비롯해 신기술 이전을 접목한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며, “앞으로 이러한 사업들이 축적되어 경제 활성화는 물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 사업에 공동 참여하는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하인성)은 “이 사업 뿐 아니라 지역 우수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는 입장이다.

(출처=울산광역시청)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