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빨대 사용량 절반 감축...'빨대 없는 리드' 도입이 견인
스타벅스, 빨대 사용량 절반 감축...'빨대 없는 리드' 도입이 견인
  • 이재정 기자
  • 승인 2019.02.12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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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 2월 주제 ‘일회용 빨대 줄이기’...14일까지 SNS 참여 이벤트 진행
12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해 11월 빨대 없는 리드를 전국 매장에 도입한 이후 월 평균 빨대 사용량이 도입 이전 대비 50% 가량 감소했다고 밝혔다.(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12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해 11월 빨대 없는 리드를 전국 매장에 도입한 이후 월 평균 빨대 사용량이 도입 이전 대비 50% 가량 감소했다고 밝혔다.(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화이트페이퍼=이재정 기자] 스타벅스가 '빨대 없는 리드' 사용 후 빨대 사용량이 절반으로 줄었다.

12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해 11월 빨대 없는 리드를 전국 매장에 도입한 이후 월 평균 빨대 사용량이 도입 이전 대비 50% 가량 감소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섞거나 저어 마시지 않아도 되는 음료에는 빨대 없는 리드를 적용하고 기존 상시 비치하던 빨대를 필요한 고객에게만 증정해 일회용 빨대 줄이기에 앞장서왔다.

새로운 리드 도입 후 일회용 빨대 사용량이 월 평균 약 1,500만개에서 절반 수준인 약 750만개로 감소했다.

스타벅스는 향후 70% 이상 빨대 사용량을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의 2월 주제를 ‘일회용 빨대 줄이기’로 정하고 이번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고객의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한 SNS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빨대 없는 리드, 다회용컵(텀블러) 등을 사용해 빨대 없이 스타벅스 음료를 즐기는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해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감사 선물을 증정한다.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인기를 끈 ‘2019 베어리스타 저금통’ 3종 세트를 비롯해 초콜릿, 음료교환권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한편 지난 2017년 기준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사용된 플라스틱 빨대는 연간 약 1억 8천만개로, 길이로 환산할 시 지구 한 바퀴(약 4만km)에 해당하는 총 37,800km 길이다.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관계자는 "이를 종이 빨대로 대체할 시 126톤의 분량의 플라스틱을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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