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어린이용 미니폰 '마블_블랙' 출시...어린이 안전ㆍ편의 업그레이드
SK텔레콤, 어린이용 미니폰 '마블_블랙' 출시...어린이 안전ㆍ편의 업그레이드
  • 이재정 기자
  • 승인 2019.01.2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블_블랙 고급스러운 색상에 위치 공유 기능, 음성명령 통화 기능 등 추가
전용 요금제 이용 시 공시지원금 22만원, 3만3000원에 구매 가능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미니폰’이 ‘마블_블랙’ 색상 출시와 함께 기능이 대폭 업데이트 된다. SK텔레콤은 오는 2월 1일 ‘미니폰 마블_블랙’을 출시하며 'mini톡 위치 서비스' 기능과 음성인식 AI ‘누구’ 전화 기능 탑재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다고 29일 밝혔다.(사진=SK텔레콤)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미니폰’이 ‘마블_블랙’ 색상 출시와 함께 기능이 대폭 업데이트 된다. SK텔레콤은 오는 2월 1일 ‘미니폰 마블_블랙’을 출시하며 'mini톡 위치 서비스' 기능과 음성인식 AI ‘누구’ 전화 기능 탑재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다고 29일 밝혔다.(사진=SK텔레콤)

[화이트페이퍼=이재정 기자]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미니폰’이 ‘마블_블랙’ 색상 출시와 함께 기능이 대폭 업데이트 된다. 

SK텔레콤은 오는 2월 1일 'mini톡 위치 서비스' 기능과 음성인식 AI ‘누구’ 전화 기능 탑재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미니폰 마블_블랙’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처음 출시된 ‘미니폰’은 어린이 고객들이 선호하는 디자인과 스마트폰 중독ㆍ인터넷 유해물 노출 차단 기능으로 어린이와 부모들을 동시에 만족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미니폰’의 출고가는 25만3000원으로 전용 요금제 이용 시 공시지원금 22만원을 받아 3만3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마블_블랙’은 Black과 Silver 색상이 조화된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SK텔레콤은 ‘미니폰’의 위치 공유 기능을 한층 더 강화했다. 기존 mini톡 위치서비스에서 제공되던 시간 별 위치 알림과 위치 자동 전송기능에 이용자의 현재 위치 공유, 하루 단위 이동경로 확인 기능을 더했다. 미리 설정한 스케줄에 따라 자동으로 위치 알림도 받을 수 있게 했다.

예를들어 ‘미니폰’을 사용하는 자녀가 하교 후 학원을 경유해 집으로 돌아오는 스케줄을 등록하면 정해진 시간에 부모의 폰으로 ‘미니폰’의 위치를 알려줘 부모가 아이의 위치와 동선을 관리하고 돌발적인 상황이나 위험을 감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존 ‘누구’ AI의 백과사전·한영사전(교육) 날씨·알람·일정(편의) 운세·감성대화(재미) 등 다양한 기능에 음성인식 통화기능을 더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해 보호자의 스마트폰에서 ‘누구’ 전화기능을 설정하면 ‘미니폰’ 고객이 음성명령으로 전화를 걸 수 있다.

SK텔레콤은 ‘미니폰'에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탑재했다.

어린이들이 취향에 따라 테마를 선택할 수 있도록 기존 ‘디즈니’, ‘마블’테마에 더 많은 캐릭터와 히어로들을 추가했다. 

또 자세한 일기예보 정보를 보기 쉬운 그래프로 볼 수 있는 ‘웨더퐁 날씨’앱을 탑재해 날씨와 온도뿐 아니라 미세먼지 지수도 재밌는 그래픽과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미니폰’ 고객에게는 2월 1일 오후부터 무선 자동 업그레이드 (FOTA·Firmware upgrade Over The Air) 방식을 통해 업데이트가 제공된다. 고객이 직접 설정 화면에 들어가 수동으로 업데이트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파파고 키즈’를 추가해 어린이 고객들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4개 언어로 된 암기 카드로 외국어 공부의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SK텔레콤은 ‘미니폰 마블_블랙’의 출시를 맞아 이벤트도 실시한다.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미니폰’ 구매고객 중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추첨해 4가족에게 ‘상해 디즈니 테마파크 여행권’을, 30가족에게는 ‘놀이공원 호캉스 패키지’를 선물한다. 

선착순 1만 5천명에게는 ‘마블 키즈 힙색’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4월 5일까지로 이벤트 페이지(mini.t-event.co.kr)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SK텔레콤 문갑인 스마트디바이스본부장은 “이번 서비스 업데이트는 ’미니폰’ 출시 후 어린이 고객과 부모님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