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하면 부자된다] 대기업 스카우트 제의 때론 거절하라
[이렇게하면 부자된다] 대기업 스카우트 제의 때론 거절하라
  • 아이엠리치
  • 승인 2006.02.09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일을 하면 수입이 오른다는 이야기를 거꾸로 해석하면 그릇된 일을 하는 사람은 수입이 오르지 않는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일=수입이라고 봤을 때, 자신이 어떤 일을 하고 있는가 하는 것은 정말 중요한 문제이다.


한가지 질문을 해보겠다.

 

지금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은 똑같이 하면서 급여를 올려준다는 조건으로 대기업에서 스카우트 제의를 해온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는가?


당장 가겠다고 대답하는 사람은 지금 하는 일에 애착이 없다는 뜻이다. 돈만 많이 준다면 어디가 되었든 옮기겠다는 것은 지금 몸담고 있는 회사에 전혀 미련이 없다는 뜻이 아닌가.

 

그렇다면 결국 당신은 언제든지 떠날 준비가 되어 있는 상태로 일을 하고 있으니, 그런 상황에서는 어찌 일의 능률이 오르고 즐거울 수 있을까, 그러므로 수입이 오르지 않는 것은 너무도 자명하다.

 

이와 반대로 "아니야. 월급을 더 받으려고 회사를 옮길 수는 없지. 돈이야 여기서 조금만 열심히 하면 얼마든지 벌 수 있는데 뭘"하면서 단호히 스카우트 제의를 거절하는 사람은,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상당한 보람과 만족감을 느끼고 있다.

 

그런 사람은 머지않아 상대방이 제의한 금액 이상의 수입을 얻게 될 것이다.

 

[나카지마 가오루 암웨이계 탑리더] 참조 <돈의철학>(하이파이브, 2005)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