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하철, 김포 거쳐 고양까지 닿는다... 인천-김포 공동추진
인천지하철, 김포 거쳐 고양까지 닿는다... 인천-김포 공동추진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1.1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와 경기 김포시가 인천지하철 2호선을 김포·고양으로 연장하는 방안을 공동 추진한다. (사진=김포시 제공)
인천시와 김포시가 인천지하철 2호선을 김포·고양으로 연장하는 방안을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사진=김포시 제공)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인천지하철 2호선이 경기 김포시를 거쳐?고양시까지 연결되는 사업이 추진된다.

11일 김포시에 따르면?정하영 김포시장과 박남춘 인천시장은?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인천지하철 2호선?김포 연장계획’에 대해 합의했다.

인천시는 인천지하철 2호선을 검단신도시를 거쳐 불로지구까지 연장하고 김포시는 인천 시계에서 김포도시철도 걸포북변역까지, 이어 걸포북변역에서 고양시 킨텍스까지 연장해 GTX와 연결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노선이 2021년 국가철도망계획에 반영되면 70%의 국비가 지원된다. 두 도시는 해당 지하철 연장 계획을 2021년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공동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일단 국가철도망계획 반영을 공동추진하고 실무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세부사업계획은 자체 용역을 추진한 뒤 국토교통부와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인천지하철 2호선 김포 연장이 실현되면, 김포는 서해안권 교통과 물류의 중심지로 자리 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