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2018 펀드판매사평가 1위 선정
삼성증권, 2018 펀드판매사평가 1위 선정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9.01.0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이 한국금융투자자보호재단이 실시한 2018 펀드 판매사 평가에서 1위로 선정됐다.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이 한국금융투자자보호재단이 실시한 2018 펀드 판매사 평가에서 1위로 선정됐다. (사진=삼성증권)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삼성증권이 한국금융투자자보호재단이 실시한 2018 펀드 판매사 평가에서 1위로 선정됐다. 

8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투자자가 좋은 펀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펀드 판매사가 잘 지원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펀드 상담(엉업점 모니터링), 판매 펀드 수익률, 계열사 펀드 판매집중도, 사후 관리 서비스 등 4개 부문에 걸쳐 평가한 결과다. 

2018 펀드 판매사 평가 조사는 증권사 17개, 은행 10개, 보험사 1개 등 총 28개의 펀드 판매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삼성증권은 특히 펀드 상담과 판매펀드 성과에서 상대적으로 좋은 성과를 보여 가장 우수한 펀드 판매사로 선정됐다. 삼성증권은 금융권 전체에서 지난해 4위에 이어 올해 1위를 차지했다.

삼성증권은 매분기 자체적으로 추천펀드를 상세히 분석해 고객 상담 시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 응대했던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삼성증권은 글로벌 자산관리 투자문화 확산을 위해 글로벌 대표 금융사들과 제휴를 맺고 국내에서 차별화된 글로벌 포트폴리오 투자 기반을 마련했다.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들의 성향에 맞는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선진 운용사들까지 상품라인업을 구축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