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예, 발표곡 연말연시 인기 행진…‘OST 퀸’ 입증
송하예, 발표곡 연말연시 인기 행진…‘OST 퀸’ 입증
  • 김경욱
  • 승인 2019.01.0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송하예가 OST 인기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데뷔 이후 여러 드라마의 OST 가창자로 발탁돼 시청자들과 가요팬들의 호응을 이끌며 ‘OST 신데렐라’로 자리매김 한 송하예가 지난 연말부터 2019년 새해에 발표한 OST 곡들이 관련 차트 최정상에 오르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지난해 12월 3일 드라마 SBS TV시네마 ‘사의 찬미’ OST ‘Stay with me’를 시작으로 KBS2 아침 일일 드라마 ‘차달래 부인의 사랑’ OST ‘나를 살게 하는 사랑’에 이어 지난 5일 공개된 MBC 주말드라마 ‘신과의 약속’ OST ‘채워지지 않는 빈자리’에 이르기까지 공중파 3사 드라마 OST곡이 카카오뮤직 실시간, 주간차트 1위를 기록했다.

‘Stay with me’는 음원 발매와 동시에 지고지순한 사랑의 감성을 담은 노랫말이 배우 이종석과 신혜선의 호연이 이루어진 극중 스토리 전개에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일으켰다. 편하게 읊조리는 도입부의 가사와 이지리스닝 스타일의 곡 구성이 단조로우면서도 깊이 있는 감동으로 이끌며 서정적 아름다움을 발휘한 곡으로 평가받았다.

‘나를 살게하는 사랑’은 드라마 ‘차달래 부인의 사랑’ OST에 등장하면서 네이버 등 온라인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며 ‘OST 퀸’으로서 입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곡 도입부에서는 담담한 목소리로 기존의 창법을 보여준 송하예는 후렴구에서 호소력 짙은 보이스 컬러로 변화를 주며 색다른 음악적 접근을 시도했다.

드라마 ‘신과의 약속’ OST ‘채워지지 않는 빈자리’ 리메이크 작업은 특유의 해석력이 돋보였다. 1989년 이상우가 발표한 명곡 ‘채워지지 않는 빈자리’를 원곡의 서정성을 유지하면서 풍부한 감성을 담아내는 미니멀 한 편곡이 돋보였다.

2014년 해바라기의 ‘행복을 주는 사람’을 리메이크해 각종 음원차트 및 컬러링 벨소리 차트에서 반년 이상 상위권에 머무르며 대박을 기록했던 송하예의 리메이크 역량을 다시 한번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

연말연시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는 송하예의 OST 곡을 제작한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송하예는 자신에게 주어지는 어떤 곡이든지 자신만의 목소리 톤과 색깔로 변별력을 보여주는 가수”라며 “2019년에는 싱글 발매와 더불어 OST를 통해 역량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