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첫 신년사 “올해 도약의 원년...4차 산업혁명 주도해야”
정의선 첫 신년사 “올해 도약의 원년...4차 산업혁명 주도해야”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1.0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이 2일 오전 서울 서초구 현대차 본사에서 열린 2019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진행했다. (사진=연합뉴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이 2일 오전 서울 서초구 현대차 본사에서 열린 2019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진행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이 첫 신년사에서 올해를 새로운 도약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독려했다.

2일 정의선 수석부회장은 이날 서울 서초구 양재동 사옥에서 열린 그룹 시무식에서 "기존과는 확연하게 다른 새로운 게임의 룰이 형성되고 있다"면서 "지금까지의 성장방식에서 벗어나 우리의 역량을 한데 모으고 미래를 향한 행보를 가속화해 새로운 성장을 도모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정 부회장이 그룹 시무식을 주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9월 승진한 이후 ‘정의선 체제’가 본격화되면서 계열사별로 진행됐던 시무식도 이번에 그룹으로 전환됐다.

그는 "미래 분야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4차산업 혁명 시대를 주도해 나가겠다"며 "조직의 생각하는 방식과 일하는 방식에서도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정 수석부회장은 '미래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업체'로서의 현대차그룹 미래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그는 "모든 타입의 전동화 모델을 개발해 2025년에는 44개 모델, 연간 167만대 판매를 통해 글로벌 전동화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정 수석부회장은 "특히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갖춘 수소전기차는 2030년까지 약 8조원을 투자해 수소전기차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다양한 산업에 융합해 퍼스트 무버로서 수소사회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율주행 분야에서는 "2021년 국내 자율주행 친환경 로보택시 시범운영을 목표로 글로벌 선도업체와의 제휴를 활발하게 추진해 혁신성과 안전성을 모두 갖춘 기술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룹의 역량을 융합해 독자적인 모빌리티 서비스 사업모델을 구축하고, 외부 사업자와의 제휴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해 제조와 서비스를 융합한 사업기회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