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지피레이싱 오픈형 2차 테스트 돌입
넷마블, 지피레이싱 오픈형 2차 테스트 돌입
  • 정오섭 기자
  • 승인 2013.02.01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즈니 캐릭터와 달리는 지피레이싱 1일부터 나흘간, 2차 테스트 돌입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의 신작 캐주얼 레이싱 게임 지피레이싱(개발사 지피스튜디오, 대표 최병량)이 1일 오후 2시부터 2차 테스트에 돌입한다고 1일 밝혔다.

공개서비스를 앞두고 진행하는 이번 테스트는 1일부터 4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넷마블 회원이면 누구나 게임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국내 온라인 게임 최초로 디즈니∙픽사의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해 화제를 모았던 지피레이싱은 카트라이더의 개발 총괄을 맡았던 지피스튜디오 최병량 대표가 지휘봉을 잡은 신작으로 넷마블과 YJM엔터테인먼트(대표 민용재)가 공동으로 글로벌 사업을 맡았다.

넷마블은 이번 테스트를 위해 ▲재료아이템을 이용한 제작 시스템 ▲스카이 시리즈 등 실제 레이싱카를 모델로 한 신규차종 ▲캐릭터 성형샵 ▲디즈니∙픽사의 애니메이션 카 시리즈의 주인공 라이트닝 맥퀸 캐릭터 등 새로운 콘텐츠를 대거 추가했다.

특히, 레이싱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이용자를 위한 정주행 시스템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이고, 퀘스트 수행과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광장 입구에 디즈니 테마파크로 이동할 수 있는 게이트를 추가해 접근성을 강화했다.

넷마블은 “지난 1차 테스트 이후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레이싱 본연의 재미를 살리는데 주력해왔으며 이번 테스트에서는 게임 밸런싱과 플레이 원활성 등 전반적인 게임성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공개서비스 이후에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테스트 기간 동안 최고 레벨을 달성한 1-3등은 캐릭터명을 새긴 트로피를 게임 내 커뮤니티 광장에 영구 전시한다.

또 테스트 참가자 전원에게 캐릭터명 선점 특권과 햄버거 컨셉의 자동차 바디, 레이싱 복장 세트 등 게임 아이템을 매일 지급한다.

넷마블 김기돈 본부장은 “지피레이싱은 웹브라우저 기반에 디즈니 캐릭터와 커뮤니티를 녹여낸 새로운 스타일의 레이싱 게임”이라며, “이번 테스트에서 라이트닝 맥퀸 등 신규 콘텐츠도 즐기고 무기한 적용되는 혜택의 기회도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피레이싱은 지난해 11월 1차 테스트를 진행해 쾌적한 게임환경을 제공하고 테스트 참가자만 3만 여명이 몰리는 등 성황리에 종료한 바 있다.

지피레이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zipi.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