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인문계 논술 특강 개설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인문계 논술 특강 개설
  • 서상원 기자
  • 승인 2013.01.1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 고 2, 3학년을 위한 유형별/주제별 논술 글쓰기 강좌 개설
[북데일리]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이하 강남인강)이 예비 고등학교 2, 3학년을 위한 인문계 논술 특강을 마련했다.
 
이번 논술 특강은 논술을 시작하는 학생을 위한 입문 강좌로 최신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기초부터 실전 글쓰기까지 논술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강좌는 논제 유형별 글쓰기와 주제별 글쓰기 총 2강좌 19강으로 구성됐다.
 
논제 유형별 글쓰기 특강은 요약, 비교, 비판 등 대표적인 논제 유형의 개념을 알아보고 기출문제를 통해 실전 논술에 대비할 수 있다.
 
주제별 글쓰기 특강은 정치, 경제, 사회 등 통합교과 논술에서 빈번하게 출제되는 주제를 가지고 강의해 배경지식은 물론 실전에 응용하는 힘을 기르는데 초점을 맞췄다.
 
두 강좌 모두 최신 기출 문제를 풀이해 최근 논술 경향 파악은 물론 답안 작성 요령 등을 파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강남인강 관계자는 “정부의 논술 비중 축소 정책이 강화되고 있으나 학생부의 점수 편차가 크지 않고 논술 반영 비중이 여전히 50~80%로 높고 심층면접에서 논술문제를 변형하여 출제하고 있기 때문에 논술이 입시의 당락을 가르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이라고 말했다.
 
강남인강은 11일부터 논술을 준비하는 고등학생을 위한 입시전략특강도 무료로 제공한다. 설명회는 강남인강 인문계 논술팀이 진행하며 1부에서는 주요 대학 논술 전형 및 대입 논술 입시 경향을 소개하고 2부에서는 연세대학교 기출문제를 분석해준다.
 
입시전략특강은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강남인강 홈페이지에서 배너 클릭만으로 누구나 손쉽게 수강할 수 있다.
 
이번 인문계 논술 특강을 비롯한 강남인강의 모든 강의는 연 3만원의 경제적인 비용으로 1년간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남인강 홈페이지(http://edu.ing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