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다함께 차차차 국민게임 향해 쾌속질주
넷마블, 다함께 차차차 국민게임 향해 쾌속질주
  • 고종길 기자
  • 승인 2013.01.0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팡 드래곤플라이트 다 비켜~!

▲ 넷마블]다함께 차차차_ 대표이미지
[북데일리]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의 스마트폰 레이싱 액션게임 <다함께 차차차for KAKAO(개발사 턴온게임스, 대표 도기욱)> 가 ‘카카오 게임하기’ 출시 후 일주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600만 건을 달성하는 등 각종 지표에서 카카오 게임하기 최고기록을 수립했다.

지난 12월 31일 ‘카카오 게임하기’ 에 첫 선을 보인 <다함께 차차차>는 첫 출시 후 2일 만에 인기게임 순위 1위에 올랐고 구글플레이에서도 인기무료∙신규 인기 무료∙최고매출 등 3개 부문의 1위를 일주일 안에 빠르게 동시 점령하는 등 역대 카카오 게임하기 출시 게임 중 가장 빠른 인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게임 누적 다운로드 수도 이미 600만 건을 넘어섰으며, 특히 구글플레이 인기무료 1위∙최고매출 1위는 ‘카카오 게임하기’ 출시게임 중 최단 기간인 각 각 5일과 7일만에 이뤄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넷마블은 “‘드래곤플라이트’와 ‘애니팡’의 경우도 구글플레이 인기무료 1위는 출시일로부터 각 각 19일, 21일 정도 소요됐고, 최고 매출 1위도 각 각 17일과 23일이 걸린 것으로 나타났다”며 “<다함께 차차차>의 인기세는 역대 모바일 게임 중 가장 가파른 것”이라고 말했다.

<다함께 차차차>는 좌, 우, 점프 등 세 가지 조작만으로 모든 플레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쉽게 구현한 자동차 레이싱 액션게임으로, 이용자가 다양한 자동차를 활용해 스피드감 상승에 따른 쾌감과 다이내믹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가 게임을 다운로드 받고 평가하는 리뷰 게재 건수도 벌써 90만 건을 넘어서는 등 최고의 관심게임으로 주목 받고 있다.

넷마블은 내달 초 아이폰용 카카오 게임하기 버전 출시는 물론 현재 4개의 캐릭터 외에 추가적으로 개성있는 효과음을 탑재한 신규 캐릭터들과 차종 다수도 빠르게 업데이트 해 인기를 몰아갈 계획이다.

넷마블 백영훈 본부장은 “<다함께 차차차>는 단순한 조작 외에 콤보를 쌓아갈 때마다 ‘차~’,’칡차’, ’쌍화차’, ‘보리차’, ‘국산차’ 등 성우의 재미있는 음성서비스가 묘한 쾌감과 몰입도를 선사한다”며 “시간이 지날수록 인기에 가속도가 붙고 있어 향후 더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용자들은 이 게임을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별도 회원가입 없이 게임을 내려 받아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구글플레이에서도 직접 다운받아 즐길 수 있다.

넷마블은 오는 13일까지 <다함께 차차차>를 다운로드 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주유권과 뚜레주르 케이크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며, 관련해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해 초 모바일 게임 사업을 신(新)성장동력으로 정하고 사업본부를 신설하는 등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전력을 다해왔고 그 결과로 판타지 RPG <카오스베인>, 야구매니지먼트 게임 <마구매니저>, 항구교역 소셜게임 <베네치아스토리>, 카드배틀 RPG <몬스터크라이> 등 다수의 게임들에서 좋은 성과를 보였다.

올 해는 다양한 장르에서 자체 개발신작 20종을 포함해 약 90종 이상의 신작 스마트폰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