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 OS지원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CES서 공개
삼성 스마트TV, OS지원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CES서 공개
  • 서상원 기자
  • 승인 2013.01.0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 클라우드 개발환경, 매시업(Mashup) 기능도 지원

[북데일리] 삼성전자가 리눅스(Linux)와 매킨토시(Macintosh)환경에서도 스마트TV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 Software Developer Kit)' 4.0 버전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지금까지 윈도 OS 기반의 스마트TV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만 지원했지만, SDK 4.0 버전에서는 리눅스와 매킨토시 OS에서도 스마트TV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게 되어 윈도 외에 다른 운영체제 사용 비중이 높은 해외 지역에서 스마트TV 소프트웨어 개발이 한층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SDK 4.0에는 TV 업계 최초로 로컬 클라우드 개발 환경을 제공해 많은 개발자들이 로컬 클라우드를 이용하면서 팀 작업이 수월해져 소프트웨어 개발 효율을 높이고 제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공개된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Open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활용해 새로운 서비스나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매시업(Mashup)' 기능도 새롭게 지원된다.

이와 함께 웹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표준 프로그래밍 언어인 HTML5 지원 기능도 확대했다.

SDK 4.0은 HTML5 지원 기능 확대로 다수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더욱 쉽게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을 열었으며, 스마트TV와 다른 기기 혹은 인터넷 서비스를 융합한 컨버전스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통합 개발 환경도 구축했다.

삼성 스마트TV의 주요 기능인 음성, 동작인식 기능 지원도 강화돼 '스마트 인터랙션(Smart Interaction)'을 활용한 스마트TV용 소프트웨어 개발도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개발실 이효건 전무는 "전 세계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해 보다 쉽게 스마트TV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고 말하고, "개발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삼성 스마트TV의 혁신적인 기능이 합쳐져 고객들에게는 최고의 스마트TV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