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토익 강의도 전문화 세분화로 간다
뉴토익 강의도 전문화 세분화로 간다
  • 이광진 기자
  • 승인 2012.12.27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익의 지각변동, 점수 인플레이션에 대처하라

▲ 사진= 좌측부터 YBM역삼센터의핫토익 임타김 김윤성,임지혜,이용진 강사
[북데일리] 2006년부터 본격 시작된 뉴토익시대, 이후 취업에 토익 점수를 반영하는 기업들이 점차 많아지면서 응시자들의 변별력을 높이기 위해 토익 난이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특히, 취업지망생들에게 필수요건이 되어버린 토익시험, 대부분의 구직자들에게 토익학습은 군중심리를 자극하는 광풍을 넘어 필수적인 관문으로 보편화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전체적인 응시생의 토익 점수가 상향평준화 되어버리는 이른바 ‘토익 점수의 인플레이션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이처럼 2000년대 후반부터 토익의 난이도가 점차 높아짐에 따라 강남을 비롯한 지역 학원가에도 파트 별 맞춤형 커리큘럼을 선보이는 등 세분화 되는 추세다. 뿐만 아니라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모객을 위한 강좌 별 할인이벤트 및 무료정보 제공 기회도 폭넓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고득점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응시생들의 발 빠른 대처가 요구되는 가운데 겨울방학 ‘제철’ 맞은 학원가의 ‘핫’ 한 토익 트렌드를 살펴보도록 하자.

◆ 영어도 3박자, 학원가의 파트 별 맞춤화된 전문강사진 찾아라!

TOEIC 강의에 대한 커리큘럼도 파트 별 맞춤형으로 세분화되고 있다. 특히, 취업에 있어 필수가 되어버린 900점 이상을 목표로 한 고득점 반의 경우 강사진이 기존L/C, R/C 영역이 구분된 2인 체제에서 L/C, 파트5-6, 파트7의 세분화된 3인 체제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 토익이 단순히 영어적 이해 및 상식적인 수준의 문제 형식에서 전체적인 내용의 이해도와 구체적인 언어사고능력까지 발휘해야 정답을 맞출 수 있는 형식의 유형으로(특히 파트7) 변하고 있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단순한 정답풀이 식의 강의가 아닌, 파트별 유형과 공략, 학습법 및 전체적인 응시 요령까지, 좀 더 세밀하고 전문적인 강의가 진행되는 것이 최근 3개월간의 트렌드라는 것. 이러한 현상은 일부 강좌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메이저 학원가의 전체적인 트렌드로 확대되고 있다. 강남역 주변 일대일 토익왕국을 형성하고 있는 Y학원, H학원, P학원 등에서는 3인 체제 강좌개설이 두드러지게 늘어나고 있으며, 일부 학원은 이를 전면으로 내세워 광고하는 등 변화하는 토익 트렌드에 맞춘 발 빠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YBM역삼센터의 핫토익 임타김(L/C 타임마스터, 파트 5-6 임지혜, 파트 7 김윤성)과정의 경우 최근 이러한 토익 트렌드에 맞추어, 파트 별 3인 강사진으로 커리큘럼을 개편했다. 지난 10월까지는 L/C R/C로 나뉘어 진행하던 강좌가 파트 1-4, 5-6, 7의 3인 전문 강사진으로 재구성, 현재 파트별로 세분화된 강의가 전개되고 있는 상황. 더불어 전문강사진이 온라인 카페를 통한 실시간 정보제공뿐 아니라 1:1 컨설팅과 파트 별 공략법, 토익에서 필수적인 시간관리요령강좌 등을 일반수업과는 별도로 추가진행하고 있어, 단기간에 고득점을 올리기 위한 수강생들에게 인기다.

YBM 핫토익 임타김 과정의 김윤성 강사는 “최근 두드러지고 있는 토익 난이도 상향추세에 따라 취업에 필수적인 토익 고득점 획득을 목표로 하는 수강생들에게는 각 영역별로 세분화, 전문적인 도움이 필수적”이라며, “수동적인 강의청취가 아닌 개인의 영역별, 목표점수 별 전략을 먼저 수립한 후, 이에 대한 전문가의 상담과 지도를 통해 취약파트를 파악한 후 단기 및 장기적인 학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 ‘핫’한 강남 학원가,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 ‘후끈’

추운 겨울 가벼워진 주머니, 점점 높아지는 토익의 벽! 그렇다고 취업을 위해 섣불리 고득점을 포기할 수도 없는 현실. 본격적인 겨울방학시즌을 맞아 강남 학원가에서는 주머니 사정이 얇은 학생들을 위한 영하의 추위도 녹일 만큼 각종 할인 및 경품이벤트 열기로 뜨겁다. 이들 중 조금만 부지런하게 살펴보면 큰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관련 무료 응시권이나 할인혜택을 받고 오랫동안 준비했던 토익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다.

강남역 2번 출구에 위치한 YBM역삼센터에서는 주머니 사정이 얇은 학생들을 위해 수강료의 최대 17%를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각종 경품증정 및 특별이벤트를 진행한다.

정철어학원 강남캠퍼스(www.jccampus.com)의 경우 2013년 1월 수강생 모집을 위해 사랑의 열매와 함께하는 기부 이벤트부터 무료특강, 수강료 최대 50%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EBS랑(EBSlang)의 경우에도 토익 인터넷 강의 '토익목표달성(이하 토목달)'의 교육과학기술부 평생학습계좌제 인증을 기념해 교재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달 중 일부 강좌 신청자 중 교재를 무료 증정하거나 토목달은 수강료 50% 환급 제도, 수강생 전용 커뮤니티 운영, 스터디 활동 지원, 토익 무료 모의테스트 등을 제공하고 있다

YBM역삼센터의 핫토익 임타김 임지혜 강사는 “불경기 주머니 사정이 얇은 학생들에게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동시에 다양한 추가혜택을 누리면서 최적의 학습과정을 누릴 수 있는 호기가 바로 방학시즌”이라며, 본인의 점수 목표, 강의형태를 고려한 강의 선택과 함께, 각종 혜택을 효과적으로 누릴 수 있는 학원 선정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