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청, 「고창군립성호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 3년 연속 선정」
고창군청, 「고창군립성호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 3년 연속 선정」
  • 유민규 기자
  • 승인 2018.11.08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유민규 기자] 고창군립성호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은 우리나라로 이주한 외국인과 내국인의 상호 존중과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매년 자치단체별 선정 절차를 통해 총 100개관 내외를 선별·지원하는 사업이다.

고창군립성호도서관은 자료실 내 다문화도서 코너에 중국, 일본, 베트남, 몽골, 태국, 캄보디아, 필리핀 등 각국의 도서들을 다양하게 구비하여 다양한 국적을 가진 외국인들이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다문화 프로그램 운영 시 지역 내 다문화 지원 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이주민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이주민과 내국인 간의 ‘1대1 울력’ 형태로 다양한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하여 공감대와 유대감 형성에 큰 효과를 얻고 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다문화가정과 내국인이 서로 상호 이해하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계기로 서로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함께 어우러지는 가운데 모든 군민이 인문학을 향유하는 평생학습도시 고창군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출처=고창군청)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