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매쓰, 방학 맞아 겨울학기 수학특강 개설
시매쓰, 방학 맞아 겨울학기 수학특강 개설
  • 서상원 기자
  • 승인 2012.12.1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초등학생부터 예비초 6까지 대상

[북데일리] 시매쓰(대표 이충기)가 12월 말부터 겨울방학 기간 동안 전국 시매쓰센터에서 겨울방학 수학 특강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매쓰는 내년에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예비초등학생부터 예비 6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하여 수학 학습 목표별로 특화된 수학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사고력 연산특강’, ‘사고력 도형특강’, ‘문제해결력 특강’, '영재특강', '프로젝트 특강', '교과특강' 등 6가지 과정으로 운영된다.

'사고력 연산특강'은 사고력 연산학습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루해지기 쉬운 연산학습을 사고력 과제를 해결하면서 흥미롭게 진행함으로써 연산학습의 몰입도를 높여준다. 상위권연산960을 교재로 사용하며 초등 1학년부터 4학년까지 수강할 수 있다.

'사고력 도형특강'은 다양한 교구를 활용하여 공간지각력과 도형적 사고 발달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초등 4학년 때 배우는 도형 영역은 5,6학년뿐만 아니라 중학교 수학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매우 중요한 주제들을 포함하고 있어, 초등학교에서 도형의 수학적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수업은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상위권수학 960-도형' 교재로 진행한다.

초등 고학년 대상의 '문제해결력 특강'은 문제에 대한 구조적인 분석력을 길러주는 심화 프로그램이다. 교과 수학 지식을 기반으로 다양한 심화 문제에 도전하게 함으로써 자기주도적 문제해결력을 길러주어 학교 내신과 경시대회까지 대비할 수 있게 해 준다. 초등 3학년에서 6학년을 대상으로 '상위권수학 텐텐' 교재로 수업이 진행된다.

‘영재특강’은 초등 2학년부터 6학년까지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사고력을 바탕으로 하여 다양한 창의 영재 과제를 자기주도적으로 해결하게 함으로써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영재교육원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유용하다.

'프로젝트 특강'은 문제해결 계획수립부터 자기주도적 탐구학습, 결과 발표까지 팀 프로젝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하나의 주제로 흥미로운 스토리텔링 학습을 전개하며, 다양한 배경지식을 통합적으로 활용하게 함으로써 융합적 사고능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팀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은 토론, 발표 방식으로 이루어지므로 의사소통능력도 기를 수 있다. 초등 3학년부터 5학년까지 들을 수 있다.

‘교과 특강’은 탄탄한 개념 형성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음학기 교과 개념을 흥미로운 스토리텔링 방식을 통해 접근함으로써 자기주도적인 예습이 가능하게 해 준다. 수업은 개념을 학생들이 스스로 발견하고 정리하게 하는 탐구.발견학습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특히 서술형 실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초등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생각수학1031’을 기본 교재로 수업이 진행된다.

시매쓰 학원사업본부의 김재근 본부장은 “긴 겨울방학은 학생의 학습 목표와 지향에 따라 수학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라며 “이번 시매쓰의 세분화된 수학 특강을 통해 학기 중에 부족하다고 느꼈던 영역과 수학능력을 보완하고, 사고력과 창의력, 문제해결력을 탄탄하게 다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매쓰 겨울방학 특강은 12월 말부터 전국 시매쓰센터에서 실시하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특강 기간 및 프로그램은 각 지점마다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시매쓰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02-3446-9660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