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소닉링스타 for Kakao, 구글 플레이 인기 무료 앱 1위 달성
탭소닉링스타 for Kakao, 구글 플레이 인기 무료 앱 1위 달성
  • 이광진 기자
  • 승인 2012.12.11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동시접속자 수 8만 돌파

[북데일리]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이기원)은 리듬액션게임 ‘탭소닉링스타 for Kakao’가 지난 10일 이후 구글 플레이 인기 무료 앱 1위를 기록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탭소닉링스타 for Kakao’는 단일 모바일 게임 최초로 국내 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탭소닉’의 후속작으로, 또 하나의 국민 리듬게임으로 빠르게 자리매김 중이다. 4일 카카오의 게임 플랫폼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된 후 단 3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현재 구글 플레이 전체 무료 앱 순위에서 1위에 오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리듬게임이 캐주얼 장르의 게임들을 제치고 달성한 수치라 더욱 의미가 크다.

게임의 큰 인기에 따라 9일 기준 일일이용자(DAU) 100만 명, 전체 누적 다운로드는 200만에 육박하며 최대 동시접속자는 8만을 기록했다. 게임 내에서 싸이의 ‘강남스타일’과 이하이의 ‘1, 2, 3, 4(원, 투, 쓰리, 포)는 각각 80만 번 이상 플레이 됐다.

완성도 높은 게임성과 카카오톡과의 시너지 효과가 게임이 인기 배경으로 꼽힌다.오디션 시스템 도입과 특별한 형태의 노트 패턴을 도입했으며, 아이유, 슈퍼주니어, 싸이, 빅뱅 등 인기 가수의 노래를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음악에 맞춘 노트 연주로 각종 오디션에 도전하게 되고 이를 통해 캐릭터의 가창력, 매력, 댄스, 스타일, 리듬감 등 각종 능력과 경험치를 높이게 된다.

여기에 카카오톡의 소셜(사회관계망) 효과가 더해졌다. 다른 유저에게 게임을 추천하거나 친구 페이지에 방문해 캐릭터 카드의 인기도를 높여줄 수 있다. 이용자가 획득한 점수는 친구 랭킹, 전체 랭킹 등으로 세분화 해 보여준다.

네오위즈인터넷은 게임의 인기 지속을 위해 안정성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이용자 접속 급증을 대비해 서버 증설도 준비 중이다.

‘탭소닉링스타 for Kakao’는 구글 플레이에서 ‘탭소닉링스타’를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