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청, 「‘울산시 청렴사회 민관협의회’구성」
울산광역시청, 「‘울산시 청렴사회 민관협의회’구성」
  • 유민규 기자
  • 승인 2018.10.2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유민규 기자] 울산시가 공공기관, 시민사회단체 등 사회각계와 손을 잡고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에 적극 나선다.

울산시는 10월 19일 청렴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반부패·청렴정책을 수립·점검·평가하는 ‘울산시 청렴사회 민관협의회’(이하 민관협의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민관협의회는 울산시와 공공기관을 비롯해 시민사회·경제계·언론계·학계·공익을 대표하는 27개 기관·단체로 구성됐다.

민관협의회는 부패방지 정책에 대한 시민참여 활성화, 공공·기업·시민사회 등 사회각계가 참여하는 청렴사회협약 체결 등 민관협력체계 구축, 부패행위 신고자 및 공익신고자 보호․지원 등에 대한 사회각계의 제안 및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민관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협의한다.

또한 청렴사회협약 체결, 반부패·청렴문화 확산 등의 정책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을 위해 민관협의회 산하에 민관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내년 상반기까지 사회 각 분야별로 청렴사회 확산을 위한 ‘청렴사회 협약’을 체결하고, 세부 실천과제를 도출하여 이행상황 등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한다.

이 밖에도 ‘깨끗하고 투명한 청렴 도시 울산’을 만들기 위해 회원 기관들이 부패방지 및 청렴활동에 상호 교류·협력하고, 부패방지 정책에 대한 사회각계 및 시민의 제안을 적극 수렴하여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실천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울산시는 관계자는 “반부패․청렴문화의 정착은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국가경쟁력의 핵심 가치로 이번 ‘울산시 청렴사회민관협의회’ 구성으로 그동안 정부 주도의 반부패 정책 추진의 한계를 벗어나 시민의 눈높이에서 반부패 정책에 대한 시민의견 수렴과 정책결정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해져 청렴문화 확산의 실효성이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출처=울산광역시청)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