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범죄 피해보장, 만기보너스 이자도'... ABL생명, 케이뱅크와 모바일 전용 어린이∙저축보험 2종 출시
'어린이범죄 피해보장, 만기보너스 이자도'... ABL생명, 케이뱅크와 모바일 전용 어린이∙저축보험 2종 출시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8.10.2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L생명이 국내 최초 인터넷전문은행인 케이뱅크와 업무 협약을 맺고 모바일 전용 어린이보험과 저축보험 2종을 출시했다.
ABL생명이 국내 최초 인터넷전문은행인 케이뱅크와 업무 협약을 맺고 모바일 전용 어린이보험과 저축보험 2종을 출시했다.(사진=ABL생명)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ABL생명이 케이뱅크와 함께 모바일 전용 어린이보험과 저축보험을 선보인다. 어린이 보험은 재해와 질병을 포함해 유괴, 납치, 상해, 강도의 범죄피해까지 보장한다. 저축보험은 2% 보증이율에 1.15%~3%의 만기 보너스 이자까지 추가 지급한다.

ABL생명은 국내 최초 인터넷전문은행인 케이뱅크와 업무 협약을 맺고 모바일 전용 어린이보험과 저축보험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무)e만큼든든한어린이보험’은 저렴한 보험료로 아이의 골절, 입원, 수술, 상해∙교통사고와 같은 재해, 암을 포함한 중대한 질병, 영구치 상실, 장기이식 수술 등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담았다. 어린이 대상 범죄가 많이 발생하는 추세를 반영해 유괴, 납치, 폭행, 상해, 강도 등과 같은 피해 보장까지 주계약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7세 어린이 기준 순수보장형, 27세만기, 전기납, 보험가입금액 3000만원으로 가입 시 월납입보험료 남자 8700원, 여자 6900원이다. 0세부터 최대 14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저축보험 ‘(무)보너스주는e저축보험Ⅱ’은 공시이율로 적립돼 안정적으로 자금을 모을 수 있으며, 저금리 시대를 대비해 2%의 최저보증이율을 제공한다.

적립형은 보험료 납입 완료 시점에 총 납입한 기본보험료 1.15%를 납입완료보너스로 적립, 계약자적립금에 가산해 지급한다. 거치형은 만기시점에 기본보험료의 3%를 만기유지보너스로 가산해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경제상황에 따라 중도인출과 추가납입도 가능하다. 만 15세에서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 기본보험료는 적립형 10만원, 거치형 500만원이다. 두 상품 모두 방카슈랑스 전용 상품으로 제휴사인 케이뱅크 앱 또는 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은재경 ABL생명 상품채널조정실장은 “ABL생명은 고객 편의와 니즈를 고려해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와 업무협약을 맺고 함께 보험상품을 제공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