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겨울방학 영어캠프, 봇물
국내 겨울방학 영어캠프, 봇물
  • 서상원 기자
  • 승인 2012.11.2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용 저렴하고 안전한 국내 영어캠프에 관심

[북데일리] 겨울방학이 다가오면서 학부모들이 자녀의 영어실력을 높여주기 위해 여러 가지 ‘영어 캠프’에 관심을 갖는 시기다.

특히, 올해는 해외 영어캠프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비용이 저렴하고, 안전하게 방학기간 동안 영어실력을 쌓기에 좋은 국내 영어캠프가 인기가 좋다. 국내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영어캠프는 각종 영어마을에서 실시하는 영어캠프와 관공서와 국내 대학교가 함께 실시하는 영어캠프가 있다.

경기도와 43년 전통의 SDA영어학원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원장 홍신진)는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 중등을 대상으로, 2주와 4주간에 걸친 ‘겨울방학 몰입식 영어집중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겨울방학 몰입식 집중프로그램’은 실제 미국 버지니아의 마을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캠퍼스에서, 원어민 교사와 함께 정규 아카데믹 수업(Academic Class)과 새롭게 구성된 체험영어(Active English) 수업을 통해, 24시간 영어환경에 노출되어 해외연수와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참가신청은 11월 5일부터 기수별로 온라인 선착순 결재를 통해 할 수 있다. 12월 23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캠프는 클래스별 15명의 소수정예로 구성되며, 입소당일 레벨테스트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4단계 수준별로 나뉘어 운영된다.

이번 겨울방학 영어캠프는 양평캠프 R&D팀에서 자체 개발한 ‘Power Reading’ 교재로 다양한 나라의 문화와 역사 등의 주제를 통해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매일 영어일기장을 외국인교사가 체크해 주어 영어 논술 실력을 향상시켜 주고, 4주 몰입식 집중프로그램에는 영어 연극(Drama Class)과정을 포함하여 대본읽기, 연기, 조명, 음향 등의 전분야에 학생들이 참여하여 영어연극을 발표하게 하여, 영어의 자신감과 다양한 분야의 자기개발 가능성을 볼 수 있게 해준다. ‘겨울방학 몰입식 집중프로그램’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 홈페이지(www.yea.or.kr)나 전화상담(031-770-1300)이 가능하다

전주시(시장 송하진)에서는 2012년 겨울방학 어린이 영어캠프 참가희망자를 이달 15일부터 30일까지 이메일, 팩스 등을 통해 모집한다.

이번 영어캠프는 전주시가 우석대학교에 위탁해 초등학교 4∼6학년, 100명을 대상으로 내달 31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3주간 원어민강사와 함께 합숙으로 이뤄진다.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해외연수 대체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원어민과 24시간 생활하며 영어만 사용하는 학습 및 체험 활동으로, 해외연수시 발생되는 고비용과, 문화•사회적 갈등 해소를 위한 것으로 외국여행시 수반되는 입국심사프로그램, 영어게임 및 노래, 나라별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영어 학습의 흥미유발과 동기를 부여함과 동시에 영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참가자는 영어캠프 위탁기관인 우석대에서 선발테스트를 통해 성적순으로 선발하며, 선발 시험은 내달 8일 우석대 교양관에서 실시한다. 신청은 E-mail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홈페이지 새소식 코너를 참고하거나, 전주시 평생교육과(063-230-1844~7)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겨울방학 동안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2학년생 750명을 대상으로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캠프는 ‘예술과 과학의 만남! 영화 세계로(Film School)’를 주제로 내년 1월 7일부터 2월 1일까지 분당구 율동에 위치한 성남영어마을에서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 학생들은 영화 속 인물과 직업을 탐구하고 시대적 배경, 영화기술, 사회•경제적 영향력 등을 영어로 체험하게 된다. 운영 프로그램은 미술•음악•과학•요리•게임활동, 아트프로젝트, 미션임파서블 등이다.

1차 캠프는 내년 1월 7일부터 18일까지 11박 12일 동안 진행되며, 2차 캠프는 내년 1월 21일부터 25일까지, 3차 캠프는 1월 28일부터 2월 1일까지 각각 4박 5일간 진행된다.

캠프기간 동안 참여 학생들의 활동 모습을 성남영어마을 홈페이지(www.snet.or.kr)에 실시간 게시하며, 홈페이지 게시판에 부모가 직접 사랑의 편지를 전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면 내달 4일까지 성남영어마을 홈페이지(www.snet.or.kr)를 통해 직접 신청•접수하면 된다.

그 외에도 서울 도봉구와 노원구,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등 많은 지방자치단체에서 주관한 영어캠프가 올 겨울에 진행될 예정이다.

홍신진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 원장은 “국내 영어캠프는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면서 아이들이 글로벌 시대에 어울리는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며 “많은 학생들이 안전하고 효율적인 국내 영어캠프를 찾아 영어실력 향상과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 031-770-1300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