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인터넷, 2012년 3분기 실적발표
네오위즈인터넷, 2012년 3분기 실적발표
  • 이광진 기자
  • 승인 2012.11.2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액 130억원 영업이익 6억원 기록

[북데일리]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이기원)은 2012년 3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 130억원과 6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전기에 대비해 각각 매출액은 5.4%, 영업이익은 174.1% 상승한 수치다.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약 266% 증가한 8억원 수준을 기록했다. 2분기에는 모바일 게임 사업에 대한 투자가 많았던 반면, 이번 3분기에는 음악 사업 부문의 비용 효율화 및 모바일 게임 사업의 매출 증대로 인해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됐다.

네오위즈인터넷은 3분기와 마찬가지로 음악 사업 부문의 효율화를 추진하고 다양한 서비스와도 적극적으로 제휴하며 성장 돌파구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대작 RPG ‘코덱스’, 액션레이싱 ‘테일즈런너 서바이벌’, 전략SNG ‘워스토리’ 등 주요 모바일 게임 라인업을 4분기에 선보이며 성장세를 이어나간다는 전략이다.

네오위즈인터넷 이기원 대표는 “음악 사업 부문에서는 최근 벅스 앱 3.0 버전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세이클럽은 모바일 앱 ‘말친구’를 통해 새로운 변화를 시도 중이다”며 “자사의 음악, 포털, 모바일 게임 사업 부문에 대한 공략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네오위즈게임즈와의 합병 작업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위즈인터넷은 지난 22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네오위즈게임즈와의 합병계약 승인을 가결했다. 향후 출범할 합병법인 ‘네오위즈 I’는 멀티 플랫폼 서비스와 콘텐츠 사업의 결합 및 모바일 게임 사업 시너지를 통해 성장의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