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도 향상과 서비스 품질향상에 기여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는 삼성전자 서비스 상담원과 엔지니어의 기술 전문성을 측정하고 서비스 혁신 사례를 발굴하는 대회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후원하며,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상의 영예와 해외연수의 기회가 부여된다.
이번 대회에는 ▲상담원과 엔지니어 기술 경진 ▲수리JIG 개발 경진 ▲기술 연구 사례 발표 ▲품질 분임조 활동 사례 발표 등 12개 종목 총 88명(개인전 60명, 단체전 28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특히, 스마트 TV, 스마트폰 등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기술 경진과 고객만족도 향상 등의 연구 논문에 대한 전시관이 따로 마련돼 많은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현재까지 본 대회에서 발표된 JIG 개발 사례 중 지적재산권 출원이 71건에 달하고, '국가품질명장'을 비롯한 서비스 기술 전문가를 배출 하여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대표적인 활동으로 평가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이항우 상무는 "항상 고객을 위한 감동 서비스를 연구하고 실천하고 있다"며 "기술경진대회가 고객감동 의지를 다지는 의미 있는 대회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본 대회를 통해 '국가품질명장'을 비롯한 서비스명장, 기술강사 등 서비스 기술 전문가 160여명을 배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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