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이하이 두 번째 신곡 “허수아비” 발표
YG, 이하이 두 번째 신곡 “허수아비” 발표
  • 서상원 기자
  • 승인 2012.11.2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데일리] 이하이 의 두 번째 신곡 “허수아비”가 발표된다.

양현석 대표가 발표 4일 전까지 직원들에게까지 비밀로 해왔다는 “허수아비”는 오늘 오전 YG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하이가 녹음 당시 사용했던 가사종이가 공개 되면서 곡 제목이 처음 알려졌다.

허스키한 목소리와 묘한 반전눈빛을 지닌 이하이가 가사 종이에 꼼꼼히 지적 사항을 체크하고 낙서를 한 그림을 보면 영락 없는 16살의 소녀의 감성이 느껴진다.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오늘 공개된 가사 종이에 이하이가 낙서 수준으로 그려놓은 “허수아비” 그림을 우연히 본 양대표가 이하이에게 “허수아비” 의 대표 이미지를 직접 그려볼 것을 추천했다는 사실이다.

같은 SBS K팝스타 심사위원이었지만 지금은 YG 소속이 된 이하이에게 JYP 박진영 프로듀서가 작사, 작곡 해줬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하였는데 사실 “허수아비” 는 박진영이 이하이를 염두에 두고 만든 곡은 아니다.

수년 전 양 대표의 부탁으로 YG를 위해 처음으로 만든 곡이 바로 “허수아비” 였으나 그 동안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발표가 지연되어 왔는데, 양 대표가 워낙 좋아했던 곡인지라 아껴두었던 곡을 수년 만에 이하이에게 꺼낸 것. ‘K팝 스타’ 방송 때부터 이하이에게 보여온 양대표의 무한 애정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대목이다.

히트곡 메이커인 박진영 표 R&B 발라드 곡에 중저음 톤과 소울 느낌이 강한 이하이 보컬의 장점을 결합시켜 탄생시킨 음악이 바로 “허수아비”이다.

이하이는 레트로 소울 장르인 데뷔 곡 ‘1.2.3.4’로 오늘까지 주요 음원차트에서 연속 25일째 1위를 기록하며 신인으로서 올 상반기 “버스커 버스커”가 세운 12일 기록의 두 배에 해당하는 최고 기록을 세우고 있는데, 이 기록이 더욱 놀라운 이유는 올 가요계를 통틀어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이은 두 번째 최장기간 1위 기록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