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무료 강좌 통해 기말고사 준비하자!
인터넷 무료 강좌 통해 기말고사 준비하자!
  • 서상원 기자
  • 승인 2012.11.1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말고사와 겨울방학 앞두고 다양한 무료 강좌 마련

[북데일리] 2학기 기말고사와 다음달 겨울방학을 앞두고 인강 업체들이 무료 수강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아예 해당 학년의 강의를 모두 무료로 공개하거나 내신 등 특정 특강을 무료로 선보이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어 잘만 이용하면 비용 부담 없이 기말고사부터 새 학년까지 알차게 준비할 수 있어 중, 고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edu.ingang.go.kr, 이하 강남인강)은 중등부 확대 개편을 기념해 오는 12월 10일까지 중학교 1학년 및 예비 중 1 강좌를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체험 가능한 강좌는 국어, 영어, 수학, 사회 4과목 총 160여 개 강의로 중1 기말고사 대비 특강과 국, 영, 수 과목 별 기본을 다질 수 있는 국영수 특별 콘서트, 예비 중 1 과목별 선행학습 등 다양하다. 이번 무료 체험 강좌들은 강남인강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하지 않아도 누구나 손쉽게 수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카이에듀(www.skyedu.com)는 스카이에듀의 인기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Best 인강 무료체험 ZONE’을 운영하고 있다. ‘Best 인강 무료체험 ZONE’은 스카이에듀의 베스트 인강을 선정하여 핵심 주제별, 스카이 선생님별, 과목별로 나누어 선보이고 있다. 스카이에듀 회원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강의 교안도 무료로 제공된다.

좋은책신사고가 운영하는 수학전문 이러닝 사이트 신사고피클(www.sinsago.co.kr)은 교재 구매 회원 대상으로 1, 2학기 전범위 강좌 3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좋은책신사고 도서 뒤쪽에 적혀있는 씽넘버를 등록하면 자신의 수학 학습 수준에 맞는 교재 및 선생님의 전 범위 강좌를 5강 이내에 자유롭게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질문/답변 게시판(1회), 학습 자료실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 시험을 앞두고 알짜 학습이 가능하며, 씽넘버 등록 횟수만큼 강좌 체험 횟수가 증가하여 여러 강좌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수박씨닷컴(www.soobac.com)은 자사 강좌를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100시간 강좌 무료체험 존’을 운영하고 있다. ‘100시간 강좌 무료체험 존’은 100시간 동안 체험 존에 있는 모든 강좌를 1개 강좌 당 5개 강의까지 선택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수강 중인 강좌가 없는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비상교육의 초∙중등 교재에 동봉된 100시간 강좌체험 쿠폰을 등록하거나 수박씨닷컴에서 온라인 무료 체험권을 발급받아 사용하면 된다. 무료 강좌 체험 후에는 1만원 강좌 할인 쿠폰도 함께 지급된다.

이투스교육(www.etoos.com)은 하루 한강씩 선착순 200명에게 무료 특강을 공개하고 있다. 매일 자정마다 오픈하는 공개 특강은 수리, 논술 등 이투스의 인기 유료 강좌의 전 강의를 이투스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국어, 영어, 수학 등 주요 과목의 핵심단원을 빠르게 학습할 수 있도록 무료 기획 특강도 함께 제공한다.

강남인강 관계자는 “기말고사와 겨울방학을 앞두고 인강업체들이 무료 수강 등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다”며, “맛보기 강좌가 아니라 아예 전 강좌를 모두 무료로 제공하는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니 필요한 강좌를 잘 알아보고 활용해 성적 향상의 목표를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