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앱스토어, 매일 한 가지씩 유료앱 무료 제공
네이버 앱스토어, 매일 한 가지씩 유료앱 무료 제공
  • 구상희 기자
  • 승인 2012.11.16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데일리] NHN(대표 김상헌)은 1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네이버 앱스토어를 통해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이 매일 한 가지의 유료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이벤트 30APPs, 30DAYs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12시간 동안 네이버 앱스토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무료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무료 다운로드의 혜택을 고르게 누릴 수 있도록 게임, 어학, 생산성, 교육, 만화 등 다양한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라인업을 갖췄다. 이번에 선택된 30개의 앱은 기존 안드로이드 앱마켓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유료앱들로, 리얼레이싱2와 팔라독과 같은 인기 게임이나 19900원의 브리태니커 백과사전과 같은 고가의 앱이 포함되어 있다. 30개의 앱 모두를 구매한다고 가정하면 약 13만원의 비용이 든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가면 무료로 제공되는 일자별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 다운로드를 원하는 앱을 잊지 않고 설치할 수 있도록 미리 알림받기를 설정할 수 있다.

네이버 앱스토어 서비스팀 김준영 팀장은 “30APPs 30DAYs는 유료앱 판매 시작 후 준비한 첫 이벤트로, 국내 개발사들이 보유한 우수한 품질의 인기 애플리케이션을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는 ‘네이버 앱스토어’에 대한 인지도가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이벤트 역시 개발사와의 윈-윈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참여하는 개발사들은 3700만명이 방문하는 네이버 첫 화면에 자사의 앱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무료 다운로드에 해당되는 판매 비용도 네이버로부터 지원받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