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노트 10.1, 브뤼셀 필하모닉 악보로 데뷔
삼성 갤럭시노트 10.1, 브뤼셀 필하모닉 악보로 데뷔
  • 서상원 기자
  • 승인 2012.11.0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로 오케스트라 단원의 종이 악보 대체 활용

[북데일리] 벨기에의 명문 심포니 오케스트라인 '브뤼셀 필하모닉(Brussels Philharmonic)'이 7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삼성전자'갤럭시 노트 10.1'을 악보로 사용하는 연주회를 열었다.

1935년 창단된 브뤼셀 필하모닉은 스트라빈스키, 메시앙 등 세계적인 거장들의 작품을 초연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각각 골든글러브와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음악상을 수상한 마틴 스콜세지(Martin Scorsese) 감독의 에비에이터(The Aviator), 아티스트(The artist) 등 영화 음악을 녹음하기도 했다.

이 날 행사에는 유럽지역 매체 기자 500 여 명과 VIP 100 여 명이 참석해 '갤럭시노트 10.1'과 클래식 음악의 만남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브뤼셀 필하모닉은 앞으로 '갤럭시노트 10.1 악보'를 종이 악보로 대체해 사용할 예정으로, 모바일 스마트기기를 악보로 사용하는 세계 최초의 오케스트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 10.1'은 대화면으로 복잡한 오케스트라 악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통해 세밀한 오선지와 음표 등을 볼 수 있어 악보로 채택됐다.

브뤼셀 필하모닉 관계자는 "'갤럭시노트 10.1 악보'는 지휘자와 연주자의 연주 효율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종이 악보 인쇄와 보관에 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절감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스마트기기의 사용문화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갤럭시노트 10.1의 다양한 활용성을 다시 한 번 보여 주는 계기"라며"삼성전자는 일반 소비자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혁신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