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총리 "9.13 대책의 세금폭탄 비판에 사실과 달라"
이낙연 총리 "9.13 대책의 세금폭탄 비판에 사실과 달라"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8.09.1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18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9.13 부동산 대책에 대해 발언했다. (사진=연합뉴스)
이낙연 국무총리가 18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9.13 부동산 대책에 대한 발언을 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가 정부의 9·13 부동산대책에 대해 "일부 언론과 정당이 세금폭탄, 징벌적 세금이라고 비판했는데, 사실에도 맞지 않고 다수 국민 생각과도 어긋난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1주택자는 시가 18억원 이상 집을 가진 경우에만 세 부담이 늘어나고, 18억원 주택 보유자도 추가로 더 내는 세금이 1년에 10만원 정도"라고 설명했다.

그는 "3주택 이상 또는 조정대상지역에 2주택 이상을 가져 종합부동산세가 중과되는 사람은 전체 주택보유자의 1.1%"라고 덧붙였다.

이 총리는 한 여론조사기관의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39.4%가 '이번 부동산대책이 미흡하다'고 답했다는 점을 언급하면서 "여론조사 결과는 서울 일부 지역 등 아파트값 상승에 다수 국민이 얼마나 분노하는지 잘 드러낸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다수 국민의 뜻을 기억하고 시장의 동향을 면밀히 들여다보며 집값 안정에 비상한 각오로 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