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퇴직연금 자산관리 컨설팅센터 출범
KB국민은행, 퇴직연금 자산관리 컨설팅센터 출범
  • 이희수 기자
  • 승인 2018.08.27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퇴직연금 자산관리 컨설팅센터'를 출범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KB국민은행이 '퇴직연금 자산관리 컨설팅센터'를 출범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희수 기자] KB국민은행이 퇴직연금 가입고객에게 전문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퇴직연금 자산관리 컨설팅센터를 출범했다고 27일 밝혔다.

컨설팅센터는 기존에 운영해온 퇴직연금 전문 상담센터와 별도로 DC, IRP 고객군을 특화했다. 자산관리 및 수익률 관리를 위한 상품 만기안내, 운용상품 리밸런싱, 추천 포트폴리오 안내 등 퇴직연금 자산관리 관련 1:1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인력은 프라이빗뱅커(PB)VIP 매니저(VM) 등 자산관리 전문 업무경력과 FP·CFP 등 자산관리자격증을 갖춘 전문가로 배치돼 운용상품에 대한 상담부터 인터넷·모바일뱅킹을 통한 거래방법까지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앞서 국민은행은 지난 6월 퇴직연금 비대면 시스템을 개편했다. 이를 통해 개인형 IRP 신규가입 절차를 간소화하고 별도의 절차 없이 자유롭게 원하는 상품을 선정, 운용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DC, IRP 등 퇴직연금 자산은 운용 성과에 따라 수익률이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수적​​"이라며 "개인별 투자성향 및 시장상황에 맞게 다양한 상품으로 운용할 수 있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관리한다면 은퇴 후 든든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