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FA 2012서 신규 스마트TV 앱 대거 공개
[삼성전자, IFA 2012서 신규 스마트TV 앱 대거 공개
  • 서상원 기자
  • 승인 2012.09.03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 스포츠 등 지역별 선호 프리미엄 콘텐츠로 유럽 공략 박차

[북데일리] 삼성전자가 지난 31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 가전 박람회 'IFA 2012'에서 유럽에 출시할 스마트TV 신규 앱을 대거 선보이며 유럽의 스마트TV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선보이는 신규 스마트TV 앱은 TV 방송, 스포츠 등 총 16개로 유럽 각 지역별로 선호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담았다.

가장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콘텐츠는 ITV 플레이어(ITV Player), 프랑스 TV(France TV) 등 유럽 각국의 방송 사업자와 협력을 기반으로 탄생한 인기 TV 프로그램 앱이다.

'ITV 플레이어'는 영국 최대 민영방송사 ITV의 스마트TV 앱으로 엑스팩터(The X Factor), 오페라스타, 프리미어 리그 등 모등 방송 프로그램의 다시 보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부가정보 기능도 제공한다.

프랑스 최대 공영방송사업자인 프랑스TV가 내 놓은 첫 스마트TV 앱은 삼성 스마트TV에서 최초로 선보이며, 프랑스 TV가 운영하는 5개 채널의 다시 보기 서비스와 어린이용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유럽에서 크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축구를 비롯해 지역별로 선호도가 높은 스포츠 관련 앱도 선보였다.

스마트TV 최초로 네덜란드 프로축구 경기를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는 '에레디비지 라이브(Eredivisie Live)', 전 세계 40개 이상의 프로축구 리그 최신 정보와 하이라이트 영상을 볼 수 있는 더 풋볼앱(The Football App) 등 유럽 고객을 사로잡는 스포츠 앱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네덜란드 공영방송사인 NOS와 협업을 통해 투르 드 프랑스, 올림픽 등 다양한 스포츠 경기 영상을 무료로 제공하고, BMX, 스케이트 보딩 영상이 담긴 에트니스 액션 스포츠 앱도 선보여 X게임 마니아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보인다.

여행 관련 전문 정보를 제공하는 쓰리 옵 라이(3 op Reis) 등의 앱도 이번 IFA 2012에서 처음 공개됐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경식 상무는 "이번 IFA2012에서 선보인 유럽 지역 신규 앱을 통해 삼성 스마트TV가 유럽 고객들에게 더욱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