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삼성페이 손잡고 베트남 선불카드 시장 진출
신한은행, 삼성페이 손잡고 베트남 선불카드 시장 진출
  • 이희수 기자
  • 승인 2018.08.1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이 삼성페이와 베트남 선불카드 시장에 동반 진출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신한은행이 삼성페이와 베트남 선불카드 시장에 동반 진출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희수 기자] 신한은행이 삼성페이와 함께 베트남 선불카드 시장에 진출한다.

신한은행은 삼성페이 선불카드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삼성전자 휴대폰 갤럭시노트9에 탑재되는 전자지갑형 카드로, 자동충전·이체 및 결제가 가능하다.

특히 온라인 전용카드로 발급되기 때문에 삼성페이가 가능한 휴대폰 사용자는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직접 선불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아울러 상대의 전화번호만으로 이체가 가능한 연락처 이체서비스’, 삼성페이의 MST(마그네틱 신용카드 정보를 무선으로 전송해 결제하는 방식)를 활용한 오프라인 결제서비스등 금융서비스가 제공된다은행 측은 올해 내 온라인 결제, 빌 페이먼트(Bill Payment) 등 서비스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삼성페이는 지난해 9월 베트남에서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현재까지 4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베트남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현급없는 사회 정책에 비춰볼 때 향후 베트남 내 휴대폰을 이용한 결제 시장이 더욱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삼성페이와의 이번 제휴로 인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