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년 만의 폭염’...이낙연 총리 “낮 건설작업 중지” 지시
‘111년 만의 폭염’...이낙연 총리 “낮 건설작업 중지” 지시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8.08.0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날 서울 낮 기온이 1907년 기상관측 이래 역대 최고 기온을 기록한 가운데 열화상 카메라로 촬영한 서울 광화문 광장이 붉게 물들었다. (사진=연합뉴스)
이날 서울 낮 기온이 40도에 육박하면서 1907년 기상관측 이래 역대 최고 기온을 기록한 가운데 열화상 카메라로 촬영한 서울 광화문 광장이 붉게 물들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서울이 111년 만에 최악의 폭염을 맞은 가운데 이낙연 총리가 폭염대응 긴급지시를 내렸다.

1일 이낙연 국무총리는 “정부‧지자체‧공공기관 발주 건축 및 토목 공사 현장에서 폭염이 심한 낮 시간대에는 작업을 중지하고 덜 더운 시간대에 일하거나 작업을 며칠 연기하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주문했다.

이 총리는 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 고용노동부, 해양수산부 등 관계 부처에 긴급히 이 같은 사항을 권고한 상태다.

이 총리는 “민간 부문 작업장에도 이 같은 내용을 권고하고, 특히 근로자들이 열사병 예방안전 수칙 등을 준수하도록 철저히 관리ㆍ감독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 외 “농어민 등도 폭염이 계속되는 며칠 동안 낮 시간대 작업을 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하라”고도 지시했다.

한편, 이날 낮 1시 기준 서울의 기온은 38.8도로, 1907년 기상관측 아래 역대 최고기온을 기록했다.

최근 폭염이 3주 이상 지속되면서 현재까지 온열질환자가 2000여명을 넘어섰고, 이로 인한 사망자는 27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